Core Technology

다당앤바이오의 핵심기술은 크게 네가지로 나눌수 있습니다.

첫째. 다당앤바이오는 다양한 질병을 치료할 수 있는 활성을 가진 활성다당체를 최적의 조건으로 추출, 분리, 정제할 수 있는 기술을 가지고 있습니다. 다당앤바이오는 특허받은 기술인 SDE 법과, commercial scale chromatography tech, 뛰어난 기술력과 경험을 가진 SFE(Supercritical Fluid Extraction)기술이 있어 더욱 효과적이고, 경제적으로 유효활성을 가진 후보소재를 확보할 수 있습니다.

둘째. 분자량이 1000 Da이하의 secondary metabolite의 활성물질의 구조분석 뿐 만아니라 1kDa~100kDa이상 거대분자인 다당체의 구조를 분석할 수 있는 독보적인 기술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특히 거대분자인 다당체의 구조를 분석하는 기술이 매우 어려워 이 기술을 보유하고 있는 업체는 거의 없습니다.

셋째. 다당앤바이오는 장관환경개선을 통한 장내 균총의 변화를 통해 eubiosis를 유도하고 장관면역계를 활성화 시킬 수 있는 2가지 주요한 효능을 가진 활성다당체를 발굴할 수 있는 기술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 기술을 통해 발굴한 활성다당체는 안전성이 입증되어 장기적으로 치료를 필요로 하는 질병에 적합합니다.

넷째. 다당앤바이오는 최소유전체 미생물(대장균, 방선균 , 효모 등) 공장을 제작하여 원료로부터 미량밖에 얻을 수 없는 활성물질을 대량 생산할 수 있는 기술을 확보하여, 원가를 효과적으로 낮출 수 있는 경쟁력을 확보하였습니다.

여기에 다당앤바이오가 구축한 독점적 플랫폼이 더해져 연구개발에 시너지효과를 발휘할 수 있습니다. 다당앤바이오는 각 질환에 대해 효능을 평가할 수 있는 최적화된 플랫폼과 평가시스템이 구축되어 있어, 신속하게 각 질환에 따른 활성소재를 스크리닝하여 원하는 효능을 가진 후보물질을 선별할 수 있고, 질병유발의 주요한 원인인 장내 균총의 변화를 분석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분석을 통해 Ebiosis를 이끌 수 있는 활성 소재를 확정하고, 각 질환별 균총을 분석하여 바이오마커로 활용하여 효과적인 활성소재 선별을 위한 도구로 활용 가능합니다. 현재 치매 중 알츠하이머 관련 효능연구 시스템과 면역관련 효능(IBD, Adjuvant)을 평가할 수 있는 시스템을 구축하였습니다. 이 시스템을 통해 치매관련 후보소재 3종과 면역활성 및 조절관련 후보소재 10종을 확보하였습니다.

활성다당체 분리 및 정제기술

다당체 구조 분석 기술

다당체 선별 기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