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inical Trials

다당앤바이오는 장내면역 활성화와 장내환경개선을 통한 천연물 예방신약 개발을 위한 의약품, 건강기능식품 및 반려동물 사료의 안전성과 효능을 연구하기 위한 임상 실험을 수행합니다. 우리의 독점적인 2-in-1 플랫폼은 천연물 예방 후보 물질을 발견하고 개발할 수 있게 해줍니다. 이러한 예방/ 치료법은 dysbiotic microbiota에서 질병유발 관련 균주를 확인하고, 이들 균주를 효과적으로 저해하여 eubiosis를 유도하여 체내에서 미생물에 의해 발생하는 유해한 물질들을 감소시키고, 동시에 장면역을 활성화하여 질병을 예방하고 치료하는 것을 목적으로 합니다. 이러한 치료제는 현재 정확한 병리기작을 알지 못하거나, 복잡한 병리기작으로 인해 치료제가 없거나, 치료제의 약효가 적고 부작용으로 고통 받고 있는 환자의 삶을 개선 할 수 있을 것입니다.

다당앤바이오는 현재 다음과 같은 임상 시험을 준비 중입니다.

DDN-A-0101은 알츠하이머 치매의 다양한 병리 기작 즉 신경세포 보호효과, amyloid plaque 생성 억제 효과, 아세틸콜린 분해 억제 등의 효과를 나타내는 넓은 스펙트럼의 전임상 효능연구 결과를 확보하였으며, 이로써 알츠하이머 치매 치료제의 unmet needs 인 disease-modifying drug 개발의 가능성을 더욱 높인 것으로 보입니다. 전임상 연구에서 Aβ 또는 amyloid plaque 생성 억제 효능이 있을 뿐만 아니라, 인지기능 개선 효능을 확인하였기에 임상 시험 성공 가능성이 높을 것으로 기대됩니다. 현재 임상승인을 위해 IND filing 중에 있습니다.

DDN-B-0101은 염증성장질환 (IBD)치료제의 임상승인을 준비중에 있습니다. 크론병과 궤양성 대장염은 염증성 장 질환의 주요 유형인데, 당사 2-in-1 플랫폼을 통해 발굴한 DDN-B-0001~DDN-B-0010 소재중 DDN-B-0101는 활성 다당체로서 면역기능 강화와 장내 환경개선을 통한 장내 균총의 eubiosis를 유도하는 우수한 효능을 확인하였습니다. 뿐만 아니라 안전성도 뛰어나 높은 투여량에도 독성이 없는 것을 확인하였습니다. 따라서 염증성 장질환 치료제로써 성공 가능성이 높을 것으로 기대 됩니다. 뿐만 아니라 안전성도 뛰어나 높은 투여량에도 독성이 없는 것을 확인하였습니다. 따라서 염증성 장질환 치료제로써 성공 가능성이 높을 것으로 기대 됩니다.

이러한 후보군 외에도 치료제로서 현재 전임상 효능연구 중인 치매관련 치료제가 2개, IBD 치료제 또는 Vaccine Adjuvant로써 전임상 개발 중인 치료제가 8개가 있습니다. 추가 효능연구와 안전성 연구가 완료되면 회사의 전략적 접근법에 따라 다양한 소재로 개발을 완료할 것입니다.